검증업체 5월 23일 축구분석 강원FC vs 성남FC 경기분석

토토블랙 0 3040
15901518131004.jpg

검증업체 5월 23일 축구분석 강원FC vs 성남FC 경기분석 


상주와의 원정경기에서 0-2로 패한 강원. DF 임채민의 무리한 수비로 PK를 내주면서 시작부터 경기가 꼬였다. 더불어 MF 정석화가 결정적인 찬스를 놓치고 FW 김지현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추는 등 운까지 따르지 않는 모습. 역습으로 추가실점을 허용하며 `병수볼’이 지닌 약점을 드러냈다는 것도 아쉽다. 다만 세밀한 패스연결을 통해 상대 수비진을 허무는 `병수볼’ 특유의 매력은 여전했고 FW 고무열이 복귀전을 치르는 등 공격수들의 움직임도 활발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병수볼’을 앞세운 강원의 행보는 여전히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성남. 인천과의 홈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2경기 1승1무로 초반 스타트가 나쁘지 않아 보인다. 특히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며 DF 연제운을 중심으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준 것이 긍정적인 부분. 다만 광주전과 달리 수비적으로 내려앉은 인천 상대로는 공격을 풀어가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점에서 공격 템포를 끌어올려야 하는 과제가 생겼다는 것은 고민. 강원 상대로는 광주와의 경기처럼 상대 뒷 공간을 파고들어 FW 양동현의 한 방을 노리는 실리축구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상주 원정에서 0-2로 패한 강원. 상주의 강한 전방압박에 오히려 고전하며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하지만 여러 차례 찬스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나쁘지 않았다는 점. FW 고무열까지 복귀하며 공격옵션이 더욱 많아졌다는 것을 고려하면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며 기대 이상의 탄탄한 수비를 보여준 성남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강원FC 성남FC

0 Comments

untit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