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베텔게우스 초신성 폭발했으면 좋겠다.

건반친놈 20 11331

15816156082415.png

오리온 자리의 왼쪽 어깨가 베텔게우스라는 별인데

지금 현재 빛이 30% 가까이 떨어졌다던가?

초신성 폭발 징조를 보이고 있다고함

다행이 지구에 피해는 없다고하고

천문학자들이 조만간 폭발할것 같다 라고하는데

이 조만간이 백년일지 천년일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폭발하면 보름달보다 밝게 빛나서 약 2주동안 밤하늘에 달이 두개가 뜨는 걸 볼 수있데

낮에도 보일정도라니

내 생이 다하기전엔 꼭 봤으면 좋겠다 ㅠㅠ

안 찾아봐서 모르겠지만...폭발하고 나서 오리온자리는 없어지는걸까?ㅋㅋㅋ


20 Comments
모과벌레 02.13 16:55  
이미 폭팔한 별일수도..?
선비남 02.13 16:56  
천문학자들의 조만간이면 한 백만년아님?ㅋㅋㅋㅋ
선비남 02.13 16:56  
근데 650광년 떨어져있어서, 죽기전에 보려면 이미 600년 전에 터졌어야한다구
선비남 02.13 16:59  
오리온 탈골됨?
선비남 02.13 17:02  
보고싶긴하다. 밤하늘에 빛이 쏟아져내릴거라던데
선비남 02.13 17:07  
기대된다
선비남 02.13 17:11  
만약 그렇다면 이미 저 별은 터진거 아님? 그 터친 빛이 지구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있으니까
선비남 02.13 17:45  
갑자기 마나가 생기면서 이세계 될듯.
선비남 02.14 01:35  
오리온 팔하나 날아가네 ㅠㅠ 불쌍..
후루하시 02.14 01:40  
DㅅD 천문학은 넘모 아득한고같아양 ...
앵무맨 02.14 01:45  
사실 이미 폭발한 게 아닐까여
가레 02.14 01:48  
오리온 어깨탈골. 군면제 받겠네
나날살이 02.14 01:56  
밤하늘에 달이 두 개 떠 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말이 너무 환상적이다.판타지세계에 간 기분일 거 같아
뭉게뭉 02.14 01:57  
우리가 30광년 떨어진 별을 보면 그건 그 별의 30년 전 모습이니까. 지금 우리눈에 보이는 별들도 실제로는 이미 폭발했을 수도 있겠지.
vlacky 02.14 02:03  
죽기전에 보고싶은데~
간이콩알만한겁쟁이 02.14 02:16  
환생하면됨
반dark홈 02.14 02:23  
어차피 저것도 몇백 광년 떨어져 있는거라 저게 폭발해도 몇백년 후에 봄
굉굉하다 02.14 02:26  
베텔게우스가 너무 먼곳에 있어서 실제로 우리가 폭팔을 경험해도 달이 두개떠 있는 느낌은 아니고 달처럼 쬐금한 점이 보이는 정도임;; 밝기가 같다는거지 똑같이 가깝게 있는건 아니니까.
미미밍모가밍 02.14 02:30  
초신성 폭발은 물리학자들한텐 엄청난 이벤트지...눈 앞에서 수소폭탄 터지는 것보다 태양 있는 위치에서 초신성 터지는 게 보통 더 밝음. 대략 1,000,000,000배 정도로.
미미밍모가밍 02.14 02:37  
베텔게우스가 지구에서 600광년정도 떨어져 있었나? 어쨌든, 솔직히 지구에 영향있을지 없을지는 대부분 학자말로는 불분명하다고 했어, 그리고 과학잡지에서 얻은정보에 의하면, 폭발하면 약 4년정도 빛날꺼라고 했구, 600광년이 천문학적 단위로는 별로안되는 거리라서 감마선버스트를 얕봐선 안되. 참고로 보통 초신성폭발하면 은하보다 밝게 빛나서 밝기가 태양의 1조배 정도 됨. 너무밝아서 낮에도 보이는게 초반에는 신기하고 흥미롭겠지만, 금방 지루해질수도ㅋㅋㅋㅋ 그리고 오히려 겨울에 밝은별이 많은데 오히려 초신성때문에 별자리들이 안보여질꺼임ㅜㅜ 그래도 다행인건 베텔게우스가 슈퍼노바라서 다행이지, 하이퍼노바(극초신성)였다면 갠적으로 충분히 지구에 영향이 왔을꺼라 생각됨.
untitled